본문 바로가기
독일

독일 유학 짐 쌀 때, 꼭 챙겨야 하는 것 딱 2 종류 알려드립니다

by Hella 2021. 4. 20.
반응형

 

 

 

저는 미니멀리즘을 지향하고 있고, 또 욕심도 많이 없는 사람이라 왠만한 물건이나 음식은 그냥 독일에 있는 걸 불평없이 씁니다. 어떤 건 독일 물건이 더 좋고 또 어떤 건 한국이 더 좋기도 하지만요. 어차피 내가 독일에 살기로 선택했으니, 이 나라 문화를 따르려고 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그런 저도 이건 진짜 아쉽다고 생각됐던 부분, 독일 오기 전에 몰랐던 부분, 다른 분들이 아시면 좋겠다 하는 내용을 공유하려고 해요.

진짜 기본으로 돌아가 딱 2종류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옷, 속옷, 양말, 가방 등

 

독일에서 옷같은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 것 같아요.
‘싸고 퀄리티가 좋지 않거나’, ‘예쁘고 퀄리티 좋은데 확 비싸거나’.
물론 가성비가 좋은 옷들도 잘 찾아보면 있겠지만, 그런 옷을 찾기가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또 독일 사람들과 한국 사람들의 평균 체격이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의 이슈가 생길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옷뿐만 아니라 속옷, 양말 같은 것도 가격 대비 퀄리티를 고려했을 때 한국 물건이 더 좋았어요. 저는 독일에 와서도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브랜드를 사본 건 아니지만, 독일 H&M에서 산 양말이 한국에서 가져온 것보다 더 빨리 탄력을 잃고 너덜너덜해졌거든요. 그래서 친구가 저희 집 놀러왔을 때 양말 주고 갔어요… ㅋㅋ

 

그리고 옷을 한국에서 들고 오실 때 또 한가지 유의할 점은 ‘옷의 스타일’이에요.
한국에서 아무렇지 않게 입고 다녔던 옷이 독일에서 입으면 너무 눈에 띄는 것 같아 안입게 되는 옷이 생기더라구요.
주로 원피스나 여성스럽고 샤방샤방한 옷들이 독일에서 평소에 입기에는 좀 부담스러웠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제가 지내는 함부르크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여기 사람들도 당연 클럽이나 파티에 갈 때는 한껏 꾸미고 가지만 평소에는 좀 많이 소박한 편이에요. 

일을 하러 오는 분들은 직장에서는 또 다를 수는 있는데, 유학을 오는 학생분들이시라면 예쁜 원피스 같은 건 한 두개 정도만 챙기시고 편한 옷을 더 챙겨오시는게 실용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베이스알파 에센셜 여성용 하프 골지 무지 양말 10켤레

COUPANG

www.coupang.com

 

 

 

필기구, 노트 등 문구류


저는 아이패드를 쓰고 있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해서 아직도 일기나 플래너는 노트에 쓰는데요.
글씨가 예쁘게 써지느냐 안써지느냐에 똥손의 역할도 크지만 종이와 펜을 무시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독일에서 괜찮은 필기구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독일이 몽블랑 만년필 같은 때문에 고급 필기구의 이미지가 있지만, 사실 그런 제품은 독일에서 사기에도 많이 비싸요.
실제로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쓰는 펜들은 한국이랑 비교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어요.
노트도 옷처럼 극과 극인데요. 완전 사무적인 느낌의 노트, 진짜공부용이거나 아니면 이쁘고 비싸서 공부용으로 쓰기엔 부담스러운 노트.
그런식으로 나눠져 있어서 아기자기한 문구류 좋아하는 분들은 한국에서 공수해오시면 좋을 같아요.

 



예를 들자면,
제가 가장 그리운 건! 하이테크 펜이었구요 ㅠ.ㅠ (진심... 아직도 이만한 펜을 못찾았어요, 다음에 한국 가면 왕창 싸올 겁니다)

 

 

 

파이롯트 하이테크C 중성펜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막 이런 떡메모지 같은 아기자기한 메모지라던가...
(독일에서 본 기억이 없는 듯;ㅁ; 온라인 찾으면 있겠지만 가격이랑 디자인이 한계가...)

 

떡메 감성 인스타 떡메모지 100매 1권

COUPANG

www.coupang.com

 

아니면 이런 감성의 저렴하면서도 이쁜 스터디 플래너... 절대 못찾는 것 같아요 독일은 ^-ㅠ

 

리훈 오늘공부 스프링 공시생용 6개월용 스터디플래너

COUPANG

www.coupang.com

 

 

그러고보니 다이어리도 정말 예쁜 거 찾기 힘들어요. 손으로 다이어리 쓰시는 분들 한국에서 꼭 몇 년치 미리 사오세요 ㅋㅋ

 

 

모노폴리 2021 스마일리 다이어리 + 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혹시 독일에서 위 제품들 잘 살 수 있는 팁 알려주시면 저에게도 다른 분에게도 도움이 될테니 댓글 남겨주시구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D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