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닥터발터 보험 연장 신청하는 법

by Hella 2023. 10. 11.
반응형

30대 유학생들의 골칫거리 중 하나는 단연코 독일에서의 건강 보험이다. 학생 신분으로 30대가 공보험을 드는 것은 까다롭거나 또는 너무 비싼 일이라 주로 저렴한 사보험으로 해결을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쓰는 건 마비스타였는데 내가 사는 지역에서는 몇년 전부터 외국인청에서 마비스타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래서 돌고 돌아 유학을 시작할 때 쯤 닥터발터와 함께 유학생활을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서는 이 블로그에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다. 2020년 당시 한 번에 3년을 신청했는데 벌써 그 3년이 다 되어가는지라 오늘 보험 연장을 신청하게 되었다. 보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연장 신청이 안되기 때문에 꼭 보험 기간 내에 연장을 신청해야 한다.

 

닥터발터에서 보험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다. (다만 그 간단한 방법을 찾기가 조금 번거로울 뿐...)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본인의 이름과 보험 번호, 연장을 원하는 기간을 입력해서 Absenden을 클릭해 발송하면 보험사 쪽에서 확인 후에 연락을 준다고 한다. 답변이 오면 이어서 후기를 올려두도록 하겠다.

 

 

 

보험 기간 연장 신청 링크

https://check.dr-walter.com/answer/?code=ZrAPsb8l 

 

Versicherung verlängern DE

 

check.dr-walter.com

 

댓글